Home >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화성시체육시설사용과 관련하여 담당자가 꼭 답해주세요

작성자
조현석
작성일
2020-08-17 14:53
조회
523

코로나로 인해 불철주야 노력이신 여러 시 행정 관련 공무 담당자분들..수고하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는 화성시 체육시설(돌모루축구장)을 주로 이용하는 시민입니다.


지난 봄부터 코로나로 인해 해당 시설이 임시 폐쇄가 되어 사용할수 없다가 잠깐 또 사용하고 또 못사용하고,.


체육활동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하여 국가와 지방자치 구분없이 적극 장려하는 활동입니다. 또한 화성시의 경우 타 지역과 달리 더 많은 시설을 만들어 최대한 시민의 체육활동을 지향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라는 돌림병이 유행이되어 시 차원에서 해당 시설을 간헐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강력한 항의를 하는 바입니다. 물론 확산 방지를 위하여 일부 필요한 조치라 생각은 이해하지만 과도한 측면 역시 고민할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아시는바와 같이 다중이용시설(수영장,노래방,클럽) 등 패쇄적인 공간에서의 사용금지명령은 어느정도 이해가 가능하나 축구장 같이 사방이 공개된 공간은 단순히 위험 등급이 올라갔다고 하여, 특히 타 지역에서의 등급으로 인해 동일한 적용을 받는 것이 불합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화성의 자랑인 화성FC의 팬이자 축구를 사랑하는 동호인으로써 정확한 명부를 작성하고 이것을 관리할 역량이 있다고 한다라면 당연히 개방하여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곳에서 못한다고 아애 기간동안 안하는 것도 아니란 말입니다. 눈가리고 아웅일뿐 어디선가 또다른 모임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아는 내용입니다. 이럴바엔 차라리 관리를 철저히 할 방법을 생각해야지 언제까지 개방과 폐쇄를 반복할 것입니까.


현장에 담당자가 인력수급에 어렵다면 충분히 cctv 로도 가능할 것이고, 각 동호회의 책임자 보고방식이라면 그리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도 가능할 것입니다.


저희도 그렇습니다. 예약이 안된다고 하면, 또다른 수원의 오산의 구장을 찾아 헤매야죠. 특히 사설같은경우 더욱 비싸게 말입니다. 단순히 폐쇄한다고 활동 자체를 안하는게 아니란 말입니다.


엊그제 집회도 마찬가지고, 종교시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한 것들이 문제가 되면 문제이지 체육공원이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단순히 타 공원처럼 누구나 임의적으로 왔다갔다 할수 있는곳이라면 체육회 입장에서도 난감할수도 있지만 저희 동호인들도 철저히 온도체크 및 입장선수들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면 더욱더 확실한 방역 예방의 모습이 아닐까요?


화성시의 어느 공원을 가든 다들 거리낌없이 서로 조심하며 일상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제발 시민의 건전한 체육활동을 막지 말아주십시요.


그리고 화성FC 홈페이지에 경기일정과 점수표, 순위표 좀 나오게해주세요.


저번에 전화도 드렸는데 일정만 나옵니다. 아직까지도 작년 FA컵 이야기만 있으니 문제입니다. 최근 경기력과, 선수단, 이적가능성, 상대편..이런한 내용이 올라올수 없나요? 활성화를 위한 방법을 생각해야지 선수들만 잘한다고 잘 되는것도 아닌데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