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화성시 테니스 협회는 알고있었나요?

작성자
이용산
작성일
2021-04-26 15:44
조회
1809

화성시 기안동에 위치한 야생초공원 재정비 사업에 대한 문의및 민원입니다.



아래 첨부 파일을 보시다 시피 야생초 공원과 야생초 테니스장 에 대한 재정비 사업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야생초 테니스장 바로옆 풍성신미주 아파트 입주민들의 적지않은 민원이 있어 화성시에서 재정비 사업의 계획안 1안과 2안을 제시하셨더군요, 물론 입주민들의 고충도 이해가 갑니다,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테니스장에서 나는 공소리와 소음에 힘드신 분들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야생초 테니스장 2면을 1면으로 줄이는 안은 저와 테니스를 사랑하는 모든 체육인들은 반대합니다. 요즘에는 아파트를 지어도 건설사에서 테니스장을 함께 추가하여 공사하는곳도 있습니다.( 봉담읍: 더 휴 아파트)

그런데 2면을 1면으로 줄인다구요,,, 야생초 공원이 좁아서일까요? 아니면 근처 아파트 주민들의 민원 때문일까요?

야생초 공원을 이용하는 근처 주민들의 이용도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평일에 주말에 이용하는 주민들의 1시간에 5명 내외로 이용합니다, 공원크기에 비하여 이용빈도수 이용자의 인구밀도가 넉넉합니다. 야생초 테니스장2면을 그대로 두시고 현재의 공원을 더 아름답게 꾸며주세요, 또다른 의견은 봉담읍 다른곳으로 테니스 코트를 옮겨주세요, 봉담택지 2지구 3지구 에 체육시설이 많이 들어섰더라구요, 다른 운동시설은 거의 다 있는데 테니스 코트는 1면도 없더라구요, 이웃 수원시에는 최근 오목천동에 실네테니스장 2면 실외코트 3면 해서 완공했답니다. 물론 화성시 예산과 행정 모든것을 고려해야 되겠지만 있는것을 없애는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봉담읍 다른곳에 2면이상을 만들어주시고 이곳을 줄이시든지 없애든지 해주십시요,

통탄과 향남 에 비하여 급격히 인구가 늘고있는 봉담읍에 화성시에서 운영하는 테니스코트가 과연 얼마나 있나요? 통탄과 향남에 비교하여보면 테니스장이 많이 빈약하지요.

야생초테니스장2면. 신일 해피트리아파트내 1면 뿐 아닙니까? 그 외에 대학교 테니스 코트는 일반인이 이용할수 없구요,,,,

(구)농수산 대학교내 테니스장이 있더라구요,, 이곳이라도 잘 꾸며주셔서 테니스인들이 이용할수 있게 해주셔도 좋을 텐데요....

답변 기다립니다 , 사랑하는 봉담읍을 위해 테니스 코트좀 더 만들어 주시구요, 있느것은 더 더욱 없애지 말아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국민신문고 답변 내용 ***********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국민신문고에 신청하신 민원(1AA-2104-0244481)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 중 “야생초공원 재정비 사업 관련"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야생초공원 재정비사업은 주민참여 예산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써 기배동 주민센터를 통해 주민의견을 수렴한 결과 최종적으로 1안이 채택되어 사업이 진행되고 있음을 알려드리니 깊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나. 또한, 체육진흥과(체육시설운영팀)에서는 테니스 코트 이전 및 신규 체육시설 확충사업은 권역별 안배, 재정 여건, 관련법령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추진하여야 할 사항으로, 현재 우리시는 코로나19 관련 재정악화로 신규 체육시설 확충 사업계획이 없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구)농수산대학 내 테니스장은 현재 농어촌공사에서 추진중인 도시개발사업 대상지로서 향후 개발계획 및 공원조성계획에 의하여 변경될수 있는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1.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화성시 공원과 권용찬 주무관(☏031-5189-325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1 안) 야생초 테니스 코트를 1면으로 줄이는고 공원을 늘리는 사업


2 안) 야생초 테니스 코트를 2면으로 놔두고 공원을 정비하는사업



  •  화성시 테니스 협회는 이 일을 알고 있었는지요?

  • 공공 체육시설을 더 늘리고 더 많이 만드는 지자체가 얼마나 많은데 화성시는 기존에 있던 테니스장을 왜 없애는건지요?

  • 화성시 테니스 협회장은 테니스동호인들을 위해 이 일을 공지하고 이해를 구하셨는지요?

  • 지역 주만들의 민원으로 어쩔수 없다지만, 기존의 있는 체육시설도 없애는 화성시와 화성시체육회의 태도가 이해가 안갑니다.

  • 기존 테니스 코트 2면을  놔두고 기존 야생초 공원을 더 아름답게 꾸며서 서로 공존하는 방법을 찾는것이 바람직하지않나 생각해봅니다.

  • 화성시 테니스협회장 의 연락처 좀 알려주세요...